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Image Resize typescript
- react
- Raycasting
- jszip
- Babel standalone
- methodChannel
- KakaoMap
- uint8array
- Prism.js
- swagger-typescript-api
- FirebaseAnalytics
- Completer
- userevent_tracker
- RouteObserver
- androidId
- babel
- Three-fiber
- node
- Excel
- identifierForVender
- Three js
- typescript
- REST API
- Game js
- code editor
- Flutter
- uint16array
- web track
- Redux
- webrtc
Archives
- Today
- Total
Never give up
Flutter - StatefulWidget Lifecycle 본문
반응형
createState : 프레임워크가 Stateful을 만들 때 createState 호출
mounted is true : createState가 state class를 만든 후 buildContext가 할당된다 할당된 경우 true 아닐경우 false 여기서 setState를 콜하면 widget이 시작되지않고 오류가 발생
initState : 객체가 위젯트리에 할당되었을 때 호출
build 전에 데이터를 가져와야되는 경우 controller등을 설정하는 경우에 사용
didChangeDependencies : State의 의존성이 변경되었을 때 호출
InheritedWidget, Provider등을 통해 데이터 변경 후 상태를 변경
build : 위젯을 return하는 함수
주로 UI부분을 처리
didUpdateWidget : 부모 위젯이 rebuild되거나 위젯트리의 변경이 일어날 때 호출
setState : 데이터 변경 후 프레임워크에 데이터가 변경된것을 알리기 위해 사용되는 메소드
데이터 변경을 UI에 표시되는 값을 변경할 때 사용하지만 너무 많이 호출 혹은 복잡한 위젯을 재호출 하는경우 성능상 저하가 우려
deactive : 위젯트리에서 객체가 제거되었을 때 호출
dispose : State 객체가 영구적으로 제거되었을 때 호출
주로 controller를 dispose하기위해 사용
반응형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lutter - Provider listen : false with http (0) | 2020.08.03 |
---|---|
Flutter - addPostFrameCallback (0) | 2020.08.03 |
Flutter - Listview with Listener (0) | 2020.08.03 |
Flutter - Listview with ScrollController (2) | 2020.08.03 |
Flutter - AnimatedBuilder with transition (0) | 2020.08.03 |
Comments